Dmitry Semenov는 미국의 상장기업 Upwork.Inc Enterprise팀 Engineering Lead입니다.
많은 유통기업들이 오늘날 In-house 테크팀을 따로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좋은 IT 인재의 고용은 늘 난관에 부딪히며, 이 팀을 유지하는데에는 때로 가공할 비용이 소모됩니다. 한국의 인재 Pool은 충분히 크지 않습니다.
더 큰 도전은, 이런 난관에도 불구하고 테크놀러지 트렌드는 빠르게 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터 인재를 채용한 다음, AI 인재를 추가 채용하고, 이제 또 Web 3.0과 블록체인 인재를 추가 고용하는 방식의 경영이란 지속가능합니까?
기업들은 HR 비용에 자물쇠를 걸면서 테크놀러지 트렌드를 따라잡아야 하는 모순적 상황에서 있습니다.
Fortune’s 500 companies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기업의 1/3이상은 해결책을 찾은 듯 합니다.
Upwork Enterprise는 In-house 인력을 보완하는 유연한 인재 프로그램을 찾는 회사들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Microsoft, Airbnb 및 기타 회사와 같은 회사는 Upwork Enterprise를 사용하여 In-house 테크팀이 외부의 개발자 및 에이전시와 자신 게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Dmitry Semenov는 Upwork Enterprise의 Engineering Lead로, 클라이언트들이 어떤 부문에서 인재부족을 느끼고 어떤 기술에 목말라하는지, 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블록체인과 NFT 세계의 혼란이 어디서 비롯되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Dmitry Semenov는 Web2.0과 Web3.0을 아우르는 뛰어난 블록체인 개발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NFT Standard 개념의 토대가 된 크립토 미디어자산 Compose의 co-author입니다.
Dmitry Semenov는 Day 2 ‘지속가능한 IT 조직 : HR비용을 제한하면서 테크 트렌드를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에 참여합니다.
** Dmitry Semenov의 입국은 2022년 4월20일 현재 확정이지만, 7월의 방역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