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패션 비즈니스 3대 트렌드
패션 NFT, 어떻게 준비하고 계십니까?
패션 기업들 모두가 NFT 이야기를 합니다.
구찌의 최근 NFT 프로젝트는 패션 NFT 프로젝트가 얼마나 고도화 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아울러 나이키 또한 최근 NFT 스타트업을 인수하고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NFT는 해외 패션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한국에서도 NFT 프로젝트는 이제 일상화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신세계 백화점은 자체 캐릭터 ‘푸빌라’ NFT를 1초만에 완판했습니다. F&F도 메타버스 패션브랜드 ‘수프라’를 가동했습니다.
패션기업이 NFT를 준비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야 합니다. 넥스트커머스에서는 Web3.0과 블록체인, NFT 이야기를 듣기 위해 ‘바른손랩스‘를 스피커로 모셨습니다. 바른손랩스 영화 <기생충> 투자자였던 바른손의 블록체인 자회사입니다.
리셀 시장, 어떻게 대비해야 합니까?
올해 초 우리는 무신사의 ‘솔드아웃’과 네이버의 ‘크림’의 경쟁이 얼마나 뜨거운지 지켜봤습니다.
리셀시장은 이제 거대한 글로벌 흐름입니다. 중고시장은 2가지 면에서 큰 의미입니다. 누군가는 Rare한 수집품을 구매하기 위해 이 시장의 고객이 되고, 누군가는 환경을 위해 고객이 됩니다. 이제 이 시장은 ‘핀테크’에게도 깊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패션에서 힙(hip)하다는 것은 더 이상 소비적인 것이 아닙니다. 넥스트커머스에서는 ‘스탁엑스코리아’를 스피커로 모셨습니다. 글로벌 리셀 시장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스탁엑스 코리아에게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아울러 이번 넥스트커머스에는 패션브랜드들의 리세일솔루션인 ‘릴레이’가 전시기업으로 참여합니다. 고객의 재방문을 끌어올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동시에 리셀 시장에효과적으로 진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새로운 제휴마케팅이란 대체 무엇입니까?
이제 많은 패션 기업들이 새로운 제휴마케팅의 시대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과거엔 ‘인스타그램’과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제휴마케팅, 소셜커머스였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소셜커머스의 시대의 열쇠는 ‘고객’입니다.
고객은 우리의 제품을 구매한 다음 우리에게 기꺼이 더 기여하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친구를 불러들이고, 영상을 찍어 리뷰를 만들어 홍보하며, 자신의 소셜을 통해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이번 넥스트커머스에는 이와 관련된 3개의 기술 기업이 전시에 참여합니다.
이 3곳의 기술은 모두 조금씩 다릅니다. 이 3개의 기술을 이해한다면 새로운 소셜 커머스란 무엇인지 그 트렌드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번 넥스트커머스 이벤트에는 15개 패션테크 커머스 기업의 전시가 함께 열립니다.
우리의 자사몰은 기술을 통해 지금의 두배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습니다. 패션에 등장한 AI와 마케팅 테크를 실제로 접하고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4차산업혁명이 인더스트리를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이해할 기회입니다.
7월 6일과 7일, 양일을 비워두세요. 넥스트커머스2022에서 뵙겠습니다.
지금 예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