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영은 옴니어스의 대표입니다
옴니어스는 이커머스 고객들의 쇼핑 여정을 혁신하는 비주얼 AI 솔루션 기업입니다.
대부분의 커머스는 사용자의 취향을 파악하고자 하지만, 항상 실패합니다. 그동안 패션/잡화 이커머스 사의 상품 DB는 수 작업으로 상품 분류하고 속성을 입력했기에, 입점사별/브랜드별 상이하게 관리되고 있고 100% 수작업으로 처리되고 있기에 데이터 불균형, 오류, 누락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고객들의 구매 의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취향에 맞는 상품 추천이 어렵고,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없기에 매출 기회 손실이 발생합니다.
옴니어스는 디지털 세상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찾게 해주는 딥러닝 기술 기반의 이미지 인식 쇼핑 AI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기존 판매자가 수 작업으로 했던 상품 분류와 속성 입력을 AI로 자동화하여 앱내 검색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모바일과 영상에 친숙한 사용자를 위해 이미지 검색 엔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취향을 데이터로 분석하고 개인화된 추천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여, 매출 기회 손실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뿐만아니라 데이터로 트렌드를 읽어 ‘정보의 비대칭’ 문제를 해결해 시장에 가장 앞선 신뢰도 있는 트렌드 정보를 제공합니다.
옴니어스는 트렌드 변화의 핵심 변수인 ‘이미지’ 기반 AI 개발로 나이스디앤비 TCB 기술 평가에서 TI-2 최우수 등급 평가를 받았으며 국내외 50여개의 엔터프라이즈 기업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1700여개의 사업자에게 트렌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패션 시장을 재패하는 새로운 AI로 평가받아 MIT Technology Review Korea에 하이라이트되어 세계적인 기업에서 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최근 국내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북미와 APAC 시장으로 확장하는 등 글로벌적인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재영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Day 1 “트렌드를 ‘예측’하는 시대에서 ‘센싱’하는 시대로의 이동”에 참여합니다.